선악과
선악과
지식의 나무(선악과)의 내용은 하나님과 분리된 모든 것들이다. 심지어 하나님이 호흡해 내신 성경과 하나님이 주신 율법도 지식나무인 사탄에 의해 문자로 사용될 수 있다, 심지어 오늘 당신이 지닌 그리스도에 대한 체험도 내일은 지식나무가 될 수 있다. 목회자가 은혜로운 메시지를 전했어도 지금 그것이 지식적으로 반복될 때 그것은 지식나무가 된다.
당신이 주님께 생생한 기도를 드린 뒤에 이것을 체험할 수 있다. 어느 날 밤 당신은 주님을 의지하여 생생한 기도를 드릴 수 있었다. 그 기도가 뛰어나고 생생했기 때문에 당신은 그 다음 기도 집회에서 한 마디 한 마디가 똑 같은 기도를 반복하기로 결정한다. 놀랍게도 처음에 생명나무였던 기도가 지식나무가 된다. 그러므로 생생한 기도라도 지식나무가 될 수 있다.
당신이 말씀을 대할 때 주님을 의지하여 당신의 영을 사용한다면 성경은 생명나무이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생각을 써서 성경을 문자적인 책으로 살핀다면 성경은 지식나무가 될 것이다. 말씀을 통해 주님을 접촉하는 것은 생명나무로 나아가는 것이다. 성경을 지식나무로 만들지 말라. 우리는 창세기 2장에 언급된 두 나무를 결코 옛날 이야기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창세기 2장은 낡은 기록이 아니다. 그것은 생생한 최신의 것이며 두 원칙(생명, 사망)에 관한 신성한 계시다.
생명나무의 본성과 결과는 다 생명인데 이는 그것이 생명나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악 지식의 나무의 본성과 결과는 다 사망인데, 이는 지식과 선과 악이 모두 사망에 속한 것이며 사망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생명이 아닌 것은 모두 사망에 속한 것이며 사망을 불러온다. 선악과 지식의 나무는 사실상 사망나무이다. 그러나 그것은 사망나무라고 불리지 않고 선악 지식의 나무라 부른다. 사망은 사망은 악의 뒤에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과 선의 뒤에도 있다. 선악 지식의 나무라는 칭호는 간교하다. 이는 사탄이 항상 자신을 숨기려고 하기 때문이다. 선악 지식의 나무는 사실상 사망의 나무이기 때문에 사탄을 상징한다.
<위트니스 리의 창세기 강해>에서 인용